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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의 요리와 문화
프랑스 음식과 와인은 그 우수성으로 높이 평가되는 프랑스 문화의 일부이다. 다른 나라 사람들도 프랑스인처럼 먹고 마시지만, 칼라메, 에스코피어, 복스 등 국제적으로 알려진 요리나 부르고뉴, 보르도, 샴페인 등 와인보다 더 자랑할 것이 없고, 프랑스 요리보다 요리 방식에 더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고는 말할 수 없다. 프랑스 요리의 명성은 해외로 퍼져나가고, 많은 외국 식당들은 프랑스 요리를 더 맛있고 세련되게 보이게 하기 위해 프랑스 이름을 붙이기도 한다.
외국인들이 프랑스 요리를 중요시하는 이유는 프랑스인들이 프랑스 음식을 몸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수단 이상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보키스는 오페라에 비유되는 음식이고, 많은 프랑스인들은 보키스를 철학의 한 형태라고 생각한다. 프랑스의 유명 정치인 안텔름 브리어츠 사바랭은 복스를 소재로 한 주방의 철학가라는 책을 썼다. 인스턴트 식품에 대한 미국의 선호에서 알 수 있듯이, 프랑스 식단은 프랑스인들의 국민성을 보여준다. 프랑스인들에게 식사를 하는 것은 서두를 일이 아니라 삶의 의식이다. 이것은 최근 블록버스터 영화 바벳의 축제에서 잘 드러난다.
프랑스의 한 노동자의 영화는 텐마가 1800년대 말 파리에서 갓 구운 빵을 먹는 것을 보여준다. 추방된 프랑스인들은 덴마크에 정착했다. 그러면, 작은 프랑스 별미들로 가득한 베이스에서 매일 빵을 굽는 만족감을 통해, 여러분은 고집스럽고 현실적이고 인색할 것이다. 이 문제를 다루는 것이 농촌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바꿀 것이라고 한다.
프랑스의 최신 유행은 음식과 많은 공통점이 있다. 프랑스 요리처럼 프랑스 패션도 유명하다. 파리의 봄 패션쇼는 여전히 패션 트렌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유명한 의상 디자이너로는 이브 생로랑, 피에르 가든, 크리스찬 디올 등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계에 따르면 프랑스 사람들은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옷에 돈을 더 적게 쓴다고 한다.
프랑스 요리의 정수가 복잡하고 풍부한 맛보다는 소박한 재료의 세심한 준비에 있는 것처럼 프랑스 사람들도 소박한 옷차림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데님을 발명한 것은 프랑스인이었고, 그들은 여전히 청바지를 세련되게 재단하는 그들의 기술을 자랑스러워 한다. 그들은 다른 나라의 패션에 대해 분별력을 유지해야 한다. 그들이 일본 요리를 채택하고 새로운 요리법을 만들었을 때, 그들은 영국의 무거운 퀼트와 편안한 운동복 재킷을 매우 멋진 옷으로 바꾸었다. 궁극적으로, 프랑스인들은 패션을 따르기 위해서는 마음의 상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의 생김새는 옷보다는 마음에 달려 있다라고 유명한 디자이너 이브 생로랑 씨가 말했다.
프랑스인들의 독특한 스타일과 취향은 일반 상점에 배치된 물건들의 정교한 배열에서부터 매우 독특한 영화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문화의 여러 측면에서 볼 수 있다. 프랑스 영화는 항상 시각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단순한 줄거리에 흥미를 준다. 예를 들어, 에릭 로머의 영화 클레어의 무릎은 남자의 손이 여자의 무릎을 만지는 심리를 묘사하고 있다. 남성이 여성의 무릎을 좋아하는 단순한 줄거리를 재치있고 아름답고 지적인 자극과 감동을 주는 영화로 만들기 위해서는 프랑스인들의 풍부한 자질이 필요하지만 과장이 아닐 수 없다.